으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의 단어: 116개

한 글자:1개 두 글자:125개 세 글자:279개 네 글자:237개 🐠다섯 글자: 116개 여섯 글자 이상:105개 모든 글자:863개

  • 과 배당표 : (1)학과목과 시간 수를 배당하여 짠 도표.
  • 과 사무실 : (1)대학에서, 학과의 여러 가지 사무를 맡아보는 방.
  • 과 시간표 : (1)한 학기 동안 학과목을 교수하는 시간을 짠 도표. 보통 하루에 몇 시간으로 나누어 일주일분을 짜서 학기가 끝날 때까지 반복한다.
  • 교 간호사 : (1)학교 양호실이나 이와 유사한 장소에서 학생들을 돌보는 간호 업무를 담당하는 간호사.
  • 교 공포증 : (1)어린아이들이 갑자기 등교하기 싫어하고 무서워하는 증상.
  • 교 교육법 : (1)교육에 관한 기본 법률. 교육의 이념, 목적, 방침 및 의무 교육제 따위의 사항을 규정하던 법률로, 1998년 ‘교육 기본법’ 제정으로 폐지되었다.
  • 교 교육학 : (1)교육학의 한 분야. 학교 교육의 이론과 방법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 교군 제도 : (1)중ㆍ고등학교의 통학구(通學區)를 지정하여 학교 격차를 평준화하기 위하여 채택한 제도.
  • 교 급식법 : (1)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학교 급식과 관련하여, 양질의 안전한 급식 제공에 필요한 사항들을 정할 목적으로 제정된 법률.
  • 교 도서관 : (1)‘도서관 및 독서 진흥법’에서, 고등학교 이하의 각급 학교에서 교원과 학생의 교수ㆍ학습 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설치한 도서관 또는 도서실.
  • 교 보건법 : (1)학교 보건 관리와 환경 위생 정화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한 법률.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을 보호하고 증진함으로써 학교 교육의 능률화를 목적으로 한다.
  • 교 보안관 : (1)국공립 초등학교에서 학교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두는 전담 보안 인력.
  • 교 선택권 : (1)학습자가 자신의 능력과 적성, 흥미, 진로 계획에 따라 원하는 학교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
  • 교 선택제 : (1)거주지와 상관없이 학생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를 고를 수 있게 한 제도.
  • 교 시장화 : (1)교육을 하나의 상품으로 파악하여 학교와 그 구성원들이 시장 원리에 따라 움직이게 되는 일.
  • 교 위생학 : (1)학교 시설의 위생적 조건, 학생들의 위생과 보건에 관하여 연구하는 교육학 분과.
  • 교전교육 : (1)학교에 들어갈 나이가 되기 전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
  • 교 전통 숲 : (1)학교의 역사를 반영하도록 조성한 학교 숲.
  • 급 담임제 : (1)학급 담임 교사가 담당 학급의 교과 지도와 생활 지도를 모두 담당하는 제도.
  • 기말 고사 : (1)한 학기 동안 공부한 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그 학기가 끝날 무렵에 치르는 시험.
  • 기말 시험 : (1)한 학기 동안 공부한 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그 학기가 끝날 무렵에 치르는 시험.
  • 년말 고사 : (1)한 학년 동안 공부한 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그 학년이 끝날 무렵에 치르는 시험.
  • 년말 시험 : (1)한 학년 동안 공부한 정도를 평가하기 위하여 그 학년이 끝날 무렵에 치르는 시험.
  • 년 연임제 : (1)한 교사가 담당했던 반을 학년이 올라간 뒤에도 계속하여 같은 교사가 담당하게 하는 제도.
  • 다리 서기 : (1)태권도에서, 서기 동작의 하나. 한 발로 선 다음 다른 한 발은 무릎을 굽혀서 들어 올려 서 있는 다리의 무릎 안쪽으로 가져다 댄다. 이 모습은 마치 학이 한쪽 다리를 들고 서 있는 모양처럼 보인다.
  • 다리 주법 : (1)육상 경기에서, 학이 달려가는 것처럼 긴 다리를 이용하여 큰 보폭으로 달리는 방법.
  • 대 음란증 : (1)성적(性的) 대상에게 육체적ㆍ정신적 고통을 줌으로써 성적 만족을 얻는 이상(異常) 성욕.
  • 도의용군 : (1)육이오 전쟁 때 학생의 신분으로 참전한 의용병. 서울의 각 학교에서 모인 2,000여 명의 비상 학도대에서 시작되었다.
  • 도의용대 : (1)학도의용병으로 조직한 군대.
  • 도의용병 : (1)학생의 신분으로 자원하여 군대에 들어간 병사.
  • 도 호국단 : (1)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사상 통일과 단체 훈련을 통하여 학생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국가에 헌신ㆍ봉사하게 할 목적으로 조직하였던 학생 단체.
  • 도 호국대 : (1)고등학교와 대학교에서 사상 통일과 단체 훈련을 통하여 학생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국가에 헌신ㆍ봉사하게 할 목적으로 조직하였던 학생 단체.
  • 력 인플레 : (1)사회에서 학력이 높은 사람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그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사회적인 지위가 떨어지는 현상.
  • 령기 아동 : (1)초등 교육을 받을 의무가 있는 연령에 속한 어린이. 6~12세의 어린이가 이에 해당된다.
  • 령 아동 수 : (1)정해진 교육 과정을 이수하거나, 특정 교육 기관에 다닐 수 있는 연령에 해당하는 아동의 수.
  • 령 전 교육 : (1)초등학교 취학 이전의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어린이집, 유치원 따위가 있다.
  • 무경풍세 : (1)거문고 연주에서, 학이 가벼운 바람을 타고 춤추는 듯한 기운으로 연주하라는 말.
  • 문의 권유 : (1)일본의 계몽사상가 후쿠자와 유키치가 1872년~1976년에 발표한 계몽서. 메이지 시대 초기의 가장 유명한 계몽서로 17편으로 되어 있다. 학문의 필요성을 강조했고, 개인의 자유에서 국가의 독립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대의 지도 원리를 밝히고 있다.
  • 문의 자유 : (1)정치, 종교 기타 모든 세력으로부터 학문을 독립시켜 자유로운 연구 및 주장을 확보하는 일. 교육자가 자기의 견해, 주장 및 진리라고 믿는 것을 사회적 압력이나 제한을 받지 않고 피교육자에게 교수하는 일과, 피교육자가 학문의 선택ㆍ전공ㆍ수학(修學)을 자유로이 할 수 있는 점 따위가 있다.
  • 벌주의자 : (1)학벌주의를 따르거나 주장하는 사람.
  • 벌주의적 : (1)출신 학교의 사회적 지위나 등급을 중요하게 여기는. 또는 그런 것.
  • 부득하다 : (1)배워도 따라 미치지 못하다.
  • 부모 전형 : (1)경제력과 정보력을 갖춘 부모의 자녀에게 유리한 대입 전형을 비꼬아 이르는 말.
  • 부 창가집 : (1)1910년에 대한 제국 학부에서 펴낸 창가 모음집.
  • 부형 회의 : (1)‘학부모회’의 전 용어.
  • 사 과정생 : (1)학사 과정에 있는 대학생.
  • 사 운영실 : (1)학교의 교육과 경영 따위에 관한 일을 전담하여 운영하는 부서.
  • 사 학위자 : (1)학사 학위를 취득한 사람.
  • 사 후 과정 : (1)대학 졸업생이 졸업 후에도 학교 지원을 받아서 무상으로 심화 학습을 하거나 직업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만든 프로그램.
  • 산 오광대 : (1)경상남도 거제 인근에서 전해 내려오던 탈놀음. 일제 강점기 때 금지되어 사라졌으나 최근 복원이 시도되고 있다.
  • 생 구국단 : (1)1920년에 휘문 고등 보통학교 학생 박선태(朴善泰)가 경기도 수원에서 결성한 독립운동 단체. 독립 자금을 모금하여 상하이 임시 정부에 보냈으며, 임시 정부의 문서들을 비밀리에 국내에 배포하였다.
  • 생 구국회 : (1)1918년에, 학생들이 <중일 공동 방적 군사 협정>에 반대하면서 조직한 단체. 운동의 목적을 이루지는 못하였지만, 1918년 10월에 국민 잡지사를 만들고, 1919년 1월에 ≪국민≫을 발행하여 애국 운동에 일조하였다.
  • 생근위대 : (1)북한의 학생 조직의 하나. 녹화 사업, 위생 사업 따위를 펼친다.
  • 생선전대 : (1)북한의 학생 조직의 하나. 당 정책 선전, 위생 선전, 과학 선전 따위의 사회 정치 활동을 벌인다.
  • 생 운동권 : (1)학생으로서 사회 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사람의 무리.
  • 생 조종사 : (1)아직 어떠한 자격증도 취득하지 않았지만 비행 교관 자격자에게 비행 교육을 받도록 공인받고 허가받은 사람.
  • 생 회의실 : (1)학생들이 모여 의논하는 데에 쓰는 방.
  • 술 동아리 : (1)학술적인 주제를 정하여 그와 관련된 내용을 함께 연구하거나 공부하는 동아리.
  • 술용어론 : (1)학술 용어의 특성과 학술 용어를 사정할 때 필요한 이론적ㆍ실천적 문제를 연구하는 학문. 어휘론의 한 분야이다.
  • 술 저작물 : (1)학술적인 접근 방법으로 문제를 다룬 저작물. 자연 과학 분야에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학술적인 성격의 논문 등 어문 저작물도 포함된다.
  • 습 관광자 : (1)여행 국가의 경제, 환경, 문화에 관한 직간접 경험을 통해서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익히며 구경하러 다니는 사람.
  • 습 매니저 : (1)학생의 학습 일정을 짜 주거나 공부 방법 따위를 관리하고 지도해 주는 전문가. 학생의 성격, 생활 습관, 현재 성적, 취약 과목 따위를 면밀히 파악해 그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과 교재를 추천해 주고 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 습 발표회 : (1)학생의 예능 발표와 학예품 전시를 주로 하는 특별 교육 활동. 학생들의 학습 과정이나 결과, 능력 따위를 공개적으로 발표하여 교육적인 효과를 거두는 데 목적이 있다.
  • 습 부진아 : (1)배워서 익히는 기세나 힘 따위가 활발하지 아니하여 기대 수준에 비해 성적이 좋지 않은 아이.
  • 습 심리학 : (1)학습 활동에 따른 심리 현상에 대하여 연구하는 학문. 조건 반사에 의한 자극과 반응과의 연결을 중시하는 자극ㆍ반응 이론과, 통찰이나 의미의 이해를 강조하는 인지 이론의 두 계통이 있다.
  • 습 연구년 : (1)초중고교에서 선발된 교원들에게 대학이나 민간 연구 기관 따위에서 연구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기간. 보통 1년 정도이다.
  • 습 연소율 : (1)새로운 정보를 받는 학습률을 기업이 전략을 지원하기 위하여 매몰 자산에 투자하는 연소율로 나눈 값.
  • 습의 원리 : (1)학교 수학의 원리 가운데 하나. 학생들은 자신의 경험과 이전에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식을 능동적으로 구성하여 이해하면서 수학을 배워야 한다는 원리이다.
  • 습자 개체 : (1)개별 학습자 또는 학습 기술 시스템과 상호 작용하는 단일 개체로 간주되는 학습자 집단.
  • 습자 목표 : (1)학습자가 학습 활동 또는 학습 과제를 마친 후 무엇을 할 수 있어야 하는지를 기술한 문장.
  • 습자 이력 : (1)학습자의 과거 수행 능력 또는 학습 경험에 대한 정보.
  • 습자 정보 : (1)학습 기술 시스템에 의해 사용되는 학습자들과 관련된 정보.
  • 습 조직론 : (1)조직의 구성원들에게 학습의 기회와 자원을 제공하여 구성원들이 새로운 사회 환경이나 여건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는 논의.
  • 습 조직화 : (1)기업을 경영하는 데 필수적인 지식과 정보를 창조하고 집적한 후 구성원들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하기 위하여 조직을 설계하는 일.
  • 습 지도안 : (1)교과 지도를 위한 계획을 교사가 미리 짜 놓은 안. 교재 학습에 관한 순서ㆍ구분ㆍ시간 배당ㆍ학습 활동 따위를 정하며, 연월일에 따라 단원에 의한 자세한 안을 마련하여 교사로서 사전 계획과 준비를 하게 하는 것이다.
  • 습 참고서 : (1)교과서 외에 학습에 참고가 되는 책.
  • 습 컨설팅 : (1)교육에 관한 전문 지식을 가진 사람이 학생을 상대로 공부와 관련된 일을 상세하게 상담하고 도와주는 일.
  • 습 컴퓨터 : (1)기억 내용이나 처리 경험에 따라서 컴퓨터 자신이 프로그램의 논리적 흐름이나 변수들을 고쳐 나갈 수 있는 컴퓨터.
  • 습 콘텐츠 : (1)학습 경험을 위해 멀티미디어 형태로 의도적으로 제공되는 정보.
  • 습 클리닉 : (1)학습이 부진하거나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도와주는 일. 또는 그런 곳.
  • 습화되다 : (1)배워져서 익혀지게 되다.
  • 습화하다 : (1)배워서 익히게 하다.
  • 습 휴가제 : (1)직장인들이 인사나 임금 따위에서 차별받지 않고 특정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일정 기간 유급이나 무급으로 휴가를 주는 제도.
  • 업 계획서 : (1)학업을 진행하기 위하여 그에 대한 적절한 방법이나 절차 따위를 미리 헤아려 쓴 글.
  • 업 부진아 : (1)학교 성적이 나쁘고 지능 발달이 늦은 아동.
  • 업 성취도 : (1)일정 교과 과정을 익히는 과정상의, 학생들이 도달한 학습의 수준이나 이해력ㆍ응용력 따위의 정도.
  • 업 성취율 : (1)학습한 내용이 일정한 기준 이상에 도달하는 비율.
  • 업 지체아 : (1)학교 성적이 나쁘고 지능 발달이 늦은 아동.
  • 업 포기자 : (1)경제적 상황이나 가사, 진학 따위의 이유로 학업을 포기한 사람.
  • 예 발표회 : (1)학생의 예능 발표와 학예품 전시를 주로 하는 특별 교육 활동. 학생들의 학습 과정이나 결과, 능력 따위를 공개적으로 발표하여 교육적인 효과를 거두는 데 목적이 있다.
  • 예 연구관 : (1)공무원 중 연구 업무를 담당하는 관명의 하나. 연구사의 위로 1급부터 5급까지 있다.
  • 예 연구사 : (1)공무원 중 연구 업무를 담당하는 관명의 하나. 연구관의 아래, 연구사보의 위로 6급이다.
  • 원 뺑뺑이 : (1)학교 공부가 끝난 학생들을 이 학원 저 학원으로 보내어 사교육을 받게 하는 일.
  • 원 스포츠 : (1)학원이나 기타 교육 기관 따위에서 운영하는 개인 또는 단체 운동 경기를 통틀어 이르는 말.
  • 원의 자유 : (1)학교의 자치가 국가 기관을 비롯한 외부의 침해를 받지 않고 보장되어야 하는 자유.
  • 위 논문실 : (1)학위 논문을 모아 놓은 자료실.
  • 위 소지자 : (1)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
  • 위 수여식 : (1)일정한 과정을 마치고 학위를 취득한 사람에게 증서를 주는 의식.
  • 위 수여자 : (1)일정한 과정을 마치어 학위를 받는 사람.
  • 위 증명서 : (1)학위 취득을 증명하여 주는 문서.
2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98개) : 하, 학, 한, 할, 핡, 함, 합, 핫, 항, 해, 핵, 핸, 햄, 햇, 행, 향, 허, 헉, 헌, 헐, 험, 헛, 헝, 헤, 헥, 헬, 헴, 헵, 헷, 헹, 혀, 혁, 현, 혈, 혐, 협, 형, 혜, 혬, 호, 혹, 혼, 홀, 홈, 홉, 홍, 홑, 화, 확, 환, 활, 황, 홰, 홱, 횅, 회, 획, 횟, 횡, 효, 후, 훅, 훈, 훌, 훍, 훔, 훗, 훙, 훠, 훤, 훨, 훰, 훼, 휀, 휑, 휘, 휙, 휠, 휨, 휭, 휴, 흄, 흉, 흐, 흑, 흔, 흘, 흙, 흠, 흥, 흨, 희, 힁, 히, 힐, 힘, 힝, 힠

실전 끝말 잇기

학으로 끝나는 단어 (4,555개) : 세포 유전학, 지구 화학, 약제학, 계량 진단학, 토양 광물학, 요리학, 내각제학, 반방학, 이성적 심리학, 무사시노 미술 대학, 구강학, 로동보호학, 낭송 문학, 언어 사회학, 사주 명리학, 파광학, 디반 문학, 실증 경제학, 생리 심리학, 전산 유체 역학, 반과학, 울름 조형 대학, 계시 문학, 겸문학, 금융 공학, 부제학, 기구학, 교양원대학, 오염 생태학, 응용 생리학 ...
학으로 끝나는 단어는 4,555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학으로 시작하는 다섯 글자 단어는 11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